본문 바로가기
in 호주/호주 여행 팁

호주여행 멜버른 카페 인생 최애 커피 BEST 5

by Dearsally 2022. 12. 30.
반응형

호주여행에서 여행컨셉을 카페나 인생 최애 커피를 찾는 것으로 두셨다면 멜버른 여행을 어떨까요?

호주는 시드니도 유명하지만 멜버른은 영국과 비슷한 날씨를 가진 도시이며 호주 안에서도 커피가 가장 유명한 곳으로 불리는 곳입니다. 멜버른에서 커피를 마신 사람들은 멜버른 커피 아니면 커피를 못 마신다고 할 정도로 커피의 본고장입니다. 수많은 카페 중에서 인생 최애 커피에 등극할만한 BEST 5를 소개 시켜드리겠습니다. 

 

 

 

1. Higher Ground

호주에서 여행은 브런치와 커피로 시작하지 않으면 아쉬울 정도로 커피와 브런치가 잘 되어 있는 곳입니다. 그 중에서도 브런치도 맛있는데 커피까지 맛이 있다면 최고의 아침을 맞이할 수 있겠죠? 하이어 그라운드는 구글에 검색만 하셔도 이미 평점이 높은 카페입니다. 여기서 유명한 메뉴는 커피와 팬케이크입니다. 여행하시는 인원이 많으시면 미리 예약하셔서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워낙 바쁜 카페이기 때문에 2인 정도는 웨이팅 없이 들어가실 수 있어도 더 많은 인원은 아마 웨이팅이 있을 가능성이 상당히 높기 때문에 기다리지 않고 즐기시려면 미리 예약하시는 것을 필수입니다. 인테리어는 한국식 카페와 비슷한 느낌이긴 한데 외국이라는 점! 인생 커피를 만날 수 있는 카페입니다.

 

오픈 시간: Day 월 - 일요일 8am-4pm

Night 목 -토요일 5pm - 10pm

가는 법: 서던 크로스역 근처에 있음(공항버스가 정차하는 역이니 도착하시고 바로 방문해도 좋을 듯합니다.)

650 Little Bourke Street Melbourne VIC 3000

 

 

2. Proud Mary

분위기 좋은 카페들이 모여 있는 피츠로이에 위치하고 있으며 동네가 이쁘기 때문에 카페 찾으러 가실 때 걷는 재미가 있는 곳입니다. 프라우드 메리는 커피도 맛있지만 커피 관련된 굿즈도 많이 파는 카페입니다. 판매되는 굿즈와 디자인 사업들은 다시 커피 농장에 재투자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고 합니다. 결국 소비자가 더 좋은 커피를 마실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이니 마음에 드는 굿즈가 있으시다면 구매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멜버른 바리스타들의 최애 커피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일반적인 커피도 맛잇는데 필터커피도 맛있으니 꼭 먹어보시기를 추천합니다. 커피에 진심인 카페이니 멜버른여행을 계획 중이시라면 꼭 가셔서 최애커피를 만나보세요!

 

오픈시간 월 -금요일 7am - 3pm

토 - 일요일 8am - 3pm

가는 법 : 트램 86번 Hodgson St/Smith St-18 에서 내려서 보도 2분 거리

172 Oxford St, Collingwood VIC 3066

 

3. Sensory lab

센서리 랩은 멜버른에서도 몇 군데의 매장을 가지고 있는 카페입니다. 민트컬러가 한눈에 띄는 인테리어는 가진 카페로서 아기자기하고 깔끔하게 되어 있습니다. 산미가 강한 커피를 좋아하지 않는 분이라면 여기 카페를 추천합니다. 멜버른의 커피가 산미가 높아서 간혹 부담스러워하시는 분들도 계신데 여기는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멜버른 사람들 즉, 현지인들이 인정하는 찐 커피 맛집입니다. 바쁜 거리에 있는 것 치고 여유로운 카페이니깐 커피를 천천히 음미하시다가 가세요! 멜버른에서 매장이 3곳이 있습니다. 보시고 본인 위치와 가까운 매장을 방문하셔서 커피를 즐겨보세요! 

 

 

오픈 시간 월 - 수요일 10am - 3pm

목-금, 일요일 10am - 5pm

토요일 9am - 5pm

가는 법 : Lt collins/Li bourke/ 30 collins st 마음에 드시는 매장 선택하셔서 방문하세요.

Level 1 at David Jones 310 Bourke St Melbourne VIC 3000

 

 

4. Duks coffee

듁스커피는 워낙 유명한 멜버른 3대 커피 중 한 곳입니다. 항공사 승무원들도 멜버른을 들리게 되면 꼭 가는 곳 중에 하나일 정도로 사랑받는 카페입니다. 커피잔 모양의 간판부터가 이미 커피에 대한 기대심리를 주는 곳이기도 하죠. 엄청 유명한 곳이데 또 카페 크기는 작고 그리고 엄청 바쁩니다. 그래서 테이커웨이 커피를 추천합니다. 테이커웨이를 해도 충분히 맛을 느낄 수 있는 곳이기 때문에 자리에 앉지 못한다고 해서 실망하실 필요는 없는 곳입니다. 제가 알기 도로 서울에서도 듁스커피를 파는 곳이 몇 군데 있다고는 했는데 그래도 멜버른에서 먹는 커피 맛이 찐일 것입니다. 

 

오픈 시간 월 - 금요일 8am - 3pm

토요일 9am - 4pm

가는 법 : 멜버른 시티에 존재하는 카페이기 때문에 시티에서 숙소를 잡으시면 걸어서 갈 수 있습니다.

247 Flinders Ln, Melbourne VIC 3000

 

5. Brother Baba Budan

월드 챔피언이 멜버른에서 사랑하는 커피로 불리는 브라더 바바 부단을 소개하겠습니다. 유명한 바리스타가 만들어주는 커피를 먹고 싶다면 여기를 가세요! 멜버른 커피 중에서 Top 5 안에 손꼽히는 곳이기 때문에 시간이 되시면 꼭 가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멜버른을 대표하는 카페 중 하나이니 브라더 바바 부단에서 맛있는 플랫화이트 한 잔해 보시면서 인생 최애 커피를 찾으세요! 

의자가 천장에 매달려 있는 특이한 인테리어를 지닌 카페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매장 내부도 사진 찍기 좋은 인스타 감성을 자극하는 포토존들이 많은 곳입니다. 이름이 다소 특이하다고 느끼실 수 있는데 커피콩 재배에 성공한 승려분의 이름을 따온 거라고 합니다. 

 

오픈 시간 월 -금요일 7am - 5pm

토 - 일요일 8am - 5pm

359 Little Bourke St, Melbourne VIC 3000

 

이미 한국에서는 성수동 쪽에서 멜버른 원두를 많이 사용하는 곳이 많고 호주의 커피가 유명하다 보니 한국에서도 쉽게 맛보실 수 있지만 커피가 유명한 도시에서 먹는 커피 맛은 얼마나 색다를까요? 호주여행 중에 카페투어가 있다면 멜버른에서 인생커피도 찾으시고 최애커피도 찾으시는 뜻깊은 시간 보내시기를 바랍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멜버른 카페 BEST5는 시티에 존재하기 때문에 쉽게 찾으실 수 있으며 이동하실 때도 편하게 이동 가능한 곳들을 알려드렸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