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 호주/호주 생활 팁

호주에서 여권 갱신하기/재발급받기

by Dearsally 2022. 11. 8.
반응형

해외에서 생활을 하다보면 여권이 만료될 때가 있습니다. 호주에서 여권 갱신하기에 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여권을 갱신하기 위해서는 영사관 방문은 필수입니다. 영사관에 직접 방문하셔서 본인 얼굴 확인과 지문 확인을 하기 위해서 여권을 갱신하기 위해서는 무조건 방문은 필수입니다. 

 

👇호주에서 여권 재발급 관련 내용 최신버전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호주 영사관은 어디에 있나요?

시드니 Level 10, 44 Market Street, Sydeny NSW 2000

멜번 Lebel 10, 636 St Kilda Road, Melbourne VIC 3004

브리즈번출장소 Level1, 102 Adelaide St, Brisbane QLD 4000

자세한 내용은 주호주 대한민국 대사관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시드니 영사관은 월요일이 가장 바쁘다고 합니다. 수, 목, 금요일에 9-10시 사이가 상대적으로 다른 요일과 시간보다 조용할 편이라고 하니 기다림을 좋아하지 않으신 분들은 이 시간대를 추천합니다. 

 

호주에서 여권 갱신하기

제 경험상 영사관은 여전히 마스크를 써야지 입장이 가능했습니다. 혹시나 모르니 마스크를 챙겨가시기를 권장합니다.

따로 서류는 준비하실 필요 없으시며 영사관에 도착하시면 구비되어 있는 서류를 찾아서 작성하시면 됩니다. 코로나때는 예약제로 운영되었던 영사관은 현재는 예약제가 없어졌습니다. 영사관 소식은 홈페이지에 업데이트가 자주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제일 중요한 것은 비자 관련 증명(VEVO)와 구여권 준비하셔서 가셔야합니다. 나머지는 현장가셔서 신청서 작성하시고 번호표 뽑고 기다리시면 됩니다. 여권 사진은 현장에서 찍을 수 있으니 깔끔한 옷 입고 가셔서 이쁘게 찍으면 끝입니다. 

미리 신청서를 작성하고 가시고 싶으시다면 주호주 대한민국 대사관 사이트에 들어가셔서 여권 관련된 항목을 선택하셔서 작성하면 됩니다. 자세한 내용과 함께 준비물 등에 관련된 정보가 친절하게 나와있습니다.

 

혹시 비자 관련 증명(VEVO)를 준비해서 가시기 어려우시다면 영사관에 조금 일찍가셔서 비자 관련 증명(VEVO)를 영사관 컴퓨터에서 뽑으면 됩니다.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여권 갱신과 가격

여권 10년짜리 58면 $68.90, 26면 $65 현금 결제만 가능하니 현금을 가지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ONLY CASH

여권 발급 소요 기간은 방문하셔서 신청하신 후 약 3~4주가 걸립니다. 혹시 여권이 급하게 필요하거나 시간이 없으신 분들은 'DHL 서비스'를 신청하시고 결제하시면 약 1-2주안에 받으실 수 있습니다. 신속한 여권수령을 원하신다면 이 서비스를 이요하시면 좋습니다. 결제하시고 나면 영수증을 따로 챙겨주시는데 이 영수증을 잘 가지고 있으시다가 영사관에서 수령준비가 되었다는 문자를 받으시면 영수증과 본인신분확인증을 가져가시면 됩니다. 본인신분증으로는 운전면허증, Photo ID, 한국신분증도 가능하시니 들고 가시면 됩니다. 

 

신여권 발급은 요즘 사람들이 많이 발급 받기 때문에 오래 걸린다고 합니다.

미리미리 여권이 만료되기 전에 갱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