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라고 하면 흔히 대형이나 고급화된 느낌이 강한데 이와 조금은 다른 차급으로 소비자의 눈길을 쏠리게 하는 전기차가 있습니다. 바로 이번에 BMW에서 출시하는 소형 차급인 SUV 뉴 iX1은 합리적인 가격과 보다 넓은 실내 공간을 마련하여 소비자의 관심을 이끌고 있습니다. BMW 뉴 iX1은 3세대 X1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순수전기 모델이며 세련된 디자인을 갖춘 사륜구동으로 최대 313마력을 발휘하며 유렵 WLTP 기준 1회 충전 시 417 ~ 440km 주행이 가능한 스펙을 가지고 있습니다.
BMW코리아에 따르면 26일 오후 3시부터 BMW 샵 온라인을 통하여 사전예약을 실시한다고 합니다. 신차에 대한 정보와 함께 사전예약하는 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신차 예약하러 가기 👈
BMW 뉴 iX1 첫 소형전기차 기본 스펙
뉴 iX1을 소형 SAV(Sports Activity Vehicle)라는 타입으로 소개가 되고 있으며 앞뒤 각각 1개의 모터가 장착된 사륜구동의 차량입니다. 그러다 보니 편의성에 집중되어 있기보다는 젊고 스포티함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전기차 전용 플랫폼이 아닌 3세대 X1과 플랫폼을 공유하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러다보니 X1 라인업에 전기를 더해 출시되는 차량이다 보니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는 것 같습니다.
또한, 5세대 BMW e드라이브 시스템의 동력 성능과 첨단 편의사양을 갖추고 있으며 x드라브 30은 전륜과 후륜에 전기 모터가 장착된 사륜구동으로 최고추력 313마력을 가지고 있으며, 최대토크 50.37kg.m을 발휘합니다. 게다가 0~100km/h 가속에 걸리는 시간 단 제로백 5.6초이며 최고속도는 180km/h입니다.
제로백 5.6초 감이 잘 안 잡히는 분들을 위해서 설명하자면,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제네시스 쿠페 3.8이 후륜구동인데 제로백이 5.9초이며, 벨로스터 N 2.0 4 기통 싱글터보인데 제로백 5.6초입니다. 5초 대만 되어도 엄청난 가속성능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전기차에서 중요한 배터리 용량을 살펴보면 64.7 kWh로 1회 충전했을 때 가능한 주행거리는 유럽 WLTP 기준 440km이며 한국 환경부 기준으로 310km입니다. 그리고 130kW 고속 충전으로 충전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29분이며, 10분 충전하게 되면 100km 주행이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충전시간이 전기차의 단점 중에 하나였는데 고속 충전 기능을 탑재하여 시간을 대폭 단축하여 전기차를 더 돋보이게 했습니다.
BMW 뉴 iX1의 전장은 4500mm이고 전폭은 1845mm, 전고는 1642mm, 휠베이스는 2692mm로 우리가 알고 있는 코나보다는 큰 사이즈며 투싼보다는 작은 중간의 크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굳이 따지자면, 폭스바겐 티구안 정도와 비슷한 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공기저항계수는 전기차에서 가장 중요한데, 그 이유는 0.01cd씩 낮추면 낮출수록 배터리 용양을 높이는데 효과가 있기 때문에 이번이 BMW 뉴 iX1 모델이 높은 평을 받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iX1은 공기저항계수 0.26cd로 낮은 편에 속하는데 이는 거의 세단 수준의 공기저항계수를 가지고 있습니다.
👉 BMW 신차 보러 가기 👈
BMW 뉴 iX1 디자인
디자인을 보시면 굉장히 이쁘게 잘 나왔다는 것을 한눈에 알 수 있습니다. 도어캐치 또한 매립형으로 되어 있어 고급적인 이미지를 갖는 동시에 BMW에 추구하는 젊고 스포티함을 보여주는 디자인이라고 생각됩니다.
전면부는 키드니 그릴 안쪽에 적용된 블루컬러의 포인트와 에어 인테이크가 삭제된 범퍼 디자인까지, 그리고 헤어라이트는 ㄱ자 형태의 가지고 있어 세련된 이미지를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또한 후면부는 각진 테일램프모양이 굉장히 입체적으로 보여 보다 깔끔한 이미지를 더하고 있습니다.
일자형 커브드 디스플레이와 토글형태의 기어레버 또는 무선충전까지도 가능한 것과 동시에 하만카돈 스피커 또한 굉장히 뉴 iX1을 보다 매력적으로 만들고 있습니다. 참고로 트렁크 용량은 최대 1,495L의 공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기존의 내연버전과 비슷한 부분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소형 SUV 전기차 치고는 트렁크 용량이 큰 편에 속하며,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시킨 모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BMW 뉴 iX1 기능
iX1은 우수한 주행 성능뿐만 아니라 다양한 주행 편의나 안전 사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는 차선 중앙을 유지하며 앞차와 간격을 조절해 주는 크루즈 드라이빙이 가능한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과 복잡하고 어려운 골목길에서 들어왔던 경로로 나가게 도와주는 리버스 어시스턴트와 주차파킹을 도와주는 파킹 어시스턴트와 같은 주행보조 기능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추가로 'iDRIVE 8'을 강화하여 운전자에 맞춰 최적화한 인공지능 기능을 적용하였습니다.
게다가, 가지고 있는 충전 장치는 전기 변압기, 충전 전자 창지 및 배전 기능과 함께 드라이브, 고전압 및 충전 기능을 위한 관리 시스템도 통합되어 있기 때문에 굉장히 정밀하게 에너지 공급을 유지합니다. 또한, DC 충전을 위한 최적화된 냉각시스템을 가지고 있으며 이는 고전압 배터리의 내구성을 더욱 향상했으며 급속 충전이 걱정되시는 분들께서는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 이유는 과도하게 냉각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부분 냉각 전력을 교대로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 BMW 신차 보러 가기 👈
BMW 뉴 iX1 가격과 사전예약
BMW 뉴 iX1은 X라인과 M 스포츠 패키지 2가지 트림으로 출시될 예정이며 가격은 6600 ~ 6950만 원입니다.
최근 들어 많은 자동차들이 시대의 흐름에 맞게 새로운 뉴 모델을 출시하고 있는데 그중에서 비중이 많이 차지하는 모델이 전기차입니다. 원래도 오래 걸리는데 더 오래 걸리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BMW 뉴 iX1 사전예약은 BMW 샵 온라인을 통하여 1월 26일 오후 3시부터 사전예약을 실시한다고 합니다.
👉 신차 예약하러 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