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에서 신차 사기를 부담스러운 고객들을 위해 경차 모닝 전용 할부 프로모션을 실시하다고 해요.
이름하여 '굿모닝' 할부 프로모션으로 모두가 아시다시피 경차 쪽에서는 모닝을 빼놓을 수 없잖아요.
좋은 점도 많은 모닝 친구가 가격까지 착하다면 안 사실 이유가 없죠!
기아에서 내놓은 '굿모닝' 할부 프로모션은 업계 최초로!!! 한국은행 기준금리가 차량 할부 금리에 적용되는 프로모션이에요. 프로모션을 통해 모닝을 계약한 고객은 12개월, 24개월, 36개월 할부 기간 중 차량 출고월 1일 기준의 한국은행 기준금리를 적용받아서 원리금을 상환하면 되는데, 여기서 잠깐!!!! 단, 현대 M계열 카드로 선수율 10%이상 결제 필요하는 조건이 있어요. 그리고 월중 한국은행 기준금리 변동 시 다음 달 금리에 반영된다고 해요.
1월 달에 모닝을 출고하게 된다면 1일 기준으로 해서 한국은행 기준금리인 3.25%의 할부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다는 점.
요즘 신차 할부 금리가 7%대로 고고행진 중이기 때문에 신차를 계약했다가 기다리는 분들도 취소를 하는 경우가 많다고 해요. 이런 시기에 기아에서는 업계 최초로 1월 기준 3.25% 할부 금리를 가져왔으니 구미가 땡겨요? 안 땡겨요??
모닝의 편견
"사고 나면 바로 죽는 차 아니야?"
"힘이 딸려서 잘 안나잖아!"
"급 커브 하다 차가 뒤집어지면 어떡해!"
예전에는 경차에 대한 인식이 별로 좋지도 않았고 다양한 편견들을 가지고 바라보는 시선이 여전히 남아있어요.
차 크기가 작고, 출력이나 토크가 다른 차 종에 비해 적기 때문에 힘이 딸릴 수는 있어요. 하지만 차를 출시할 때 안전검사에서 문제가 발생하거나 급커브 구간에서도 문제가 발견된 사항이 전혀 없었어요. 만약에 문제가 있었다면 8년 연속 경형 부분에서 1위를 꾸준히 차지할 수도 없었을 거예요.
모닝의 혜택들
할부 금리도 이렇게나 싼데 더 많은 혜택이 기다리고 있다니 정말 믿을 수가 없죠?
출퇴근으로 차가 필요하시거나, 비싼 차 사기에는 요즘 같이 금리 높은 시기는 부담스러우신 분들, 사회초년생 또는 첫 차를 꿈꾸고 있으신 분들에게 가격적인 면에서 혜택 또한 많아서 큰 관심을 받고 있어요.
-공용주차장 및 고속도로 할인
-유류세 환급
-취등록세 감면 등
모닝을 유지하기 위한 유지비가 적게 들어 경제적으로 큰 매리트가 있어요. 그리고 디자인적인 부분도 세련되고 깔끔해져서 생각하신 것 이상으로 괜찮다고 느끼실 거예요.
기아에서는 이달 중으로 '굿모닝' 프로모션을 통해 계약한 고객들에게 스타벅스 기프티콘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고 해요. 차도 싸게 사고! 커피도 마시고!
이번이 '굿모닝' 프로모션은 한국은행 기준금리가 낮을 때 출고할 수 있도록 시장 상황을 고려해 프로그램을 실시할 것이고 하고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