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 한국/한국 생활 팁

경차 기아 전기차 레이 EV 스펙 보조금 가격 + 혜택

by Dearsally 2023. 9. 20.
반응형

차를 구매하실 예정이신 분이나 전기차에 대해 고민하고 있다면 기아 전기차 레이 EV도 한번 살펴보세요! 전기차하면 환경에 좋고 기름값도 안 들고 요즘 다들 전기차, 전기차 이러니 사고 싶긴 한데 가격적인 부분이 고민되셨던 분들은 아래에 내용을 읽어보시고 고민해 보시는데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기아 전기차 레이 EV 사려면 비싸려나?

기아 레이EV는 면제 및 할인 혜택이 많아서 가성비를 챙길 수 있는 전기차입니다.

 

국비와 지자체 보조금 지원혜택: 전기차를 구매하려고 하시는 분들이라면 전기차 보조금을 빼놓고 말할 수가 없습니다. 나라에서 주는 국비 보조금과 지자체별로 주는 지자체별 보조금으로 나뉩니다. 레이 EV는 국비로는 512만 원, 지자체별 지방비로는 서울기준 135만 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보조금 지원혜택을 받아 전기차를 구매하시게 된다면 2000만 원 초반에 기아 전기차를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소득세▪개별소비세 0원: 자동차를 구매하실 때 자동차 구매가격만 걱정해야 하는 것이 아니라 세금도 고민이 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각종 세금을 다 합치면 100만 원이 넘으니 다소 부담스러운 부분이 있습니다. 기아 전기차 레이 EV는 소득세 및 개별소비세가 무려 0원입니다! 지차체에서 자동차를 사야 공채도 깍아주며 사업가라면 부가세 10%도 환급받을 수 있으니 모든 혜택을 놓치지 마세요!

 

공영주차장 주차비, 고속도로 통행료 50% 할인: 차를 사는 것만으로 끝나는 게 아니라 주차비며, 통행료를 내야 하는데 은근히 이런 비용들이 부담스러울 때가 많습니다. 공영주차장 주차비와 고속도로 통행료를 50% 할인해 준다고 합니다.

 

기아 전기차 레이 EV 스펙

기아 레이 기종의 차량이 출퇴근 용으로 이미 인기를 받고 있는 경차이다 보니 요즘 트렌드에 맞는 전기차로 만나볼 수 있다고 하니 스펙을 안 살펴볼 수가 없겠죠?

 

1번 충전으로 도신 기준으로 233km 가능: 전기차를 탈 때 매번 충전하기가 귀찮고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기아 레이 EV는 딱 1번 충전으로 233km를 달릴 수 있는데 이는 비슷한 전기차 급에서도 주행거리가 압도적이라고 합니다. 이만하면 충전 효율은 이미 검증되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일반 내연기관 경차에 비해 동력 성능👍👍: 일반 가솔린 레이보다 최고출력은 15%, 최대 토그는 55% 높다고 합니다. 또한 엔진의 진동과 소음이 없을 뿐 아니라 전기차가 가지고 있는 특유의 저속 토크감을 통해 기존의 가솔린 레이가 가지고 있던 답답한 주행 성능을 극복했다는 평이 많습니다. 

 

경차 급에서 없었던 편의기능 사용: 경차에서 그동안 없었던 기능을 많이 갖추고 있는 레이 EV는 국내 경차 최소 전가식 파킹 브레이크를 탑재했다고 합니다. 버튼 하나로 주차를 편리하게 도와준다고 합니다. 또한 정차 시 자동으로 제동을 걸어주는 오토홀드 기능까지 있어 편하게 운전을 하실 수 있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주▪정차 상황에서 무시동으로 에어컨과 히터 등을 사용할 수 있는 것도 편의기능에 장점입니다. 

 

 

 

레이 가솔린 VS 레이 EV

기아 전기차 레이 EV를 살펴보았습니다. 레이 가솔린과 레이 EV 중 어떤 차를 사야 할 것인지에 대해 고민이 생기실 겁니다. 주변에 충전 환경이 편안하며, 출퇴근 용으로 사용하시거나 좀 더 강력한 성능의 레이를 원하신다면 EV를 추천합니다. 초기 비용을 아끼면서 매번 충전하는 것이 번거롭거나 불편하시다면 가솔린 레이가 적합합니다. 아무래도 가격이나 자동차세 및 보험료로 볼 때면 가솔린 레이가 우위한 것 같지만 레이 EV은 충전비와 국비보조금로 했을 때 충분히 비교해 볼 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전기차와 가솔린의 차이가 분명히 존재하니, 본인에게 가장 맞는 자동차를 구매하시기를 바랍니다.

차종 가솔린 레이 레이 EV
할부계산기

바로가기>>

 

반응형